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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수 좋은 날

<운수 좋은 날>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일제강점기 비참한 삶을 살아갈 수 밖에 없는 하층민의 처참한 현실을 고발하는 작가 현진건의 시선이 담겨 있습니다. 일제 강점기의 언론인이자 작가로 살아가며 현진건은 일제에 맞서 투옥과 가난이라는 고초를 겪으면서도 끝까지 소신을 굽히지 않았습니다. <운수 좋은 날> 속 작가 현진건의 시선을 통해 우리가 현대에도 잊지 말아야 할 역사를 되새겨 보길 바랍니다.
<운수 좋은 날>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일제강점기 비참한 삶을 살아갈 수 밖에 없는 하층민의 처참한 현실을 고발하는 작가 현진건의 시선이 담겨 있습니다. 일제 강점기의 언론인이자 작가로 살아가며 현진건은 일제에 맞서 투옥과 가난이라는 고초를 겪으면서도 끝까지 소신을 굽히지 않았습니다.
<운수 좋은 날> 속 작가 현진건의 시선을 통해 우리가 현대에도 잊지 말아야 할 역사를 되새겨 보길 바랍니다.
현진건은 음력 1900년 8월 9일 대구 출생. 1920년 단편소설 <희생화>로 등단하여 대표작으로 <빈처>, <운수 좋은 날>이 있다. 일제의 탄압에도 타협을 거부하고 소신을 지키며 가난한 문학인으로 여생을 보냈다. 1939년부터 동아일보에 역사소설 <흑치상지>를 연재했으나 일제의 압박으로 연재가 중단되어 미완성 작품으로 남았다. 이후 1943년 별세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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